본문 바로가기

알비온/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

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2 구현가능성 검토 (open API)

이전글:

 

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1 동기부여

올해 3월 동부서버에 서비스 직후 얼리억세스로 게임을 즐겼고, 지금 현재도 매우 재밌게 즐기고 있다. 서부서버는 6년전부터 서비스 중이였고, 게임자체가 대규모 길드 파이트라 디스코드 의존

saveyourcost.tistory.com

 

기존의 유료서비스를 역공학

일단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위와 같은 서비스를 만들수 있느냐 검토하는 과정일 것이다.
게임사에서 API제공 유무나, 내가 개발에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디스코드 플러그인 라이브러리 유무 따위 말이다.

파란색 링크를 따라가면 알비온 공식 홈페이지가 나온다. 알비온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킬보드를 제공하며, F12를 살포시 눌러보면 본 페이지에서 킬보드정보를 불러오는 API의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다.

REST API URL발견

API를 찾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다행히 JWT같은 별도의 인증토큰도 필요 없기 때문에 그냥 사용 가능하다. (이거 DDos에 취약할 지도?) 기대 부푼마음으로 페이로드의 응답을 확인 해 보자.

킬 이벤트는 살인자와 희생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킬보드 관련 API를 몇개 더 털어본 결과. 금방 사이즈가 나왔다.

플레이어 ID : 헤시값

플레이어 이름: 게임 캐릭터명

배틀 ID : 사망사고 번호

POSTMAN에서 API테스트를 해보자.

잘 된다.

이로써 플레이어들 끼리 살육을 벌이면, 치열했던 전투기록을 조회 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개발언어 선정을 다룰 것이다.

다음글:

 

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3 개발언어 선정 (Library, Framework)

이전글: 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2 구현가능성 검토 (open API) 이전글: 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1 동기부여 올해 3월 동부서버에 서비스 직후 얼리억세스로 게임을 즐겼고, 지금 현재도 매우 재밌

saveyourcos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