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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1 동기부여
올해 3월 동부서버에 서비스 직후 얼리억세스로 게임을 즐겼고, 지금 현재도 매우 재밌게 즐기고 있다. 서부서버는 6년전부터 서비스 중이였고, 게임자체가 대규모 길드 파이트라 디스코드 의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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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위와 같은 서비스를 만들수 있느냐 검토하는 과정일 것이다.
게임사에서 API제공 유무나, 내가 개발에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디스코드 플러그인 라이브러리 유무 따위 말이다.
파란색 링크를 따라가면 알비온 공식 홈페이지가 나온다. 알비온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킬보드를 제공하며, F12를 살포시 눌러보면 본 페이지에서 킬보드정보를 불러오는 API의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다.
API를 찾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다행히 JWT같은 별도의 인증토큰도 필요 없기 때문에 그냥 사용 가능하다. (이거 DDos에 취약할 지도?) 기대 부푼마음으로 페이로드의 응답을 확인 해 보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킬보드 관련 API를 몇개 더 털어본 결과. 금방 사이즈가 나왔다.
플레이어 ID : 헤시값
플레이어 이름: 게임 캐릭터명
배틀 ID : 사망사고 번호
POSTMAN에서 API테스트를 해보자.
이로써 플레이어들 끼리 살육을 벌이면, 치열했던 전투기록을 조회 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개발언어 선정을 다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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