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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비온/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

디스코드 챗봇 개발일지#1 동기부여

올해 3월 동부서버에 서비스 직후 얼리억세스로 게임을 즐겼고, 지금 현재도 매우 재밌게 즐기고 있다.

서부서버는 6년전부터 서비스 중이였고, 게임자체가 대규모 길드 파이트라 디스코드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편이고 그에 걸맞게 다양한 디스코드 플러그인 서비스가 존재했다. 그 중 단연 유용한 기능은 킬/데스 이벤트에 대해서 청취하는 것이고, 이는 감사정보로 사용할 수 있었다. 아이템 횡령등의 예방책으로 ...

유료버전은 10명만 수신 가능

길드원은 제한이 없는데 킬로그 등록은 10명이라니... 심지어 유료다. 1개월에 4달러.

C#으로 구현하는 미들웨어로 챗봇의 토큰을 연결하여 플러그인을 만들 수 있다는 정보를 습득하고, 결심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내가 개발한 챗봇의 현재 모습이며, 꾸준히 업데이트 진행중.

챗봇을 만들고, 길드 디스코드에 배포하여 현재 서비스중이며, 길드원 숫자 제한 없이 알비온 API를 통하여 킬보드를 가져오고 있다.

이후 포스트에서 개발방법을 기록하고자 한다.